반응형

어려운 애드고시에 도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면 바로 고민이 하나 생깁니다. 바로 주제와 키워드에 관련된 고민입니다. 무엇을 어떤 키워드로 쓸 것인지는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키워드를 뽑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늘 한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카카오 키워드를 이용해서 티스토리에 키워드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키워드
카카오-키워드


카카오 키워드를 이용해서 티스토리 키워드 찾는 방법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해서 키워드를 찾습니다. 그러면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용할만한 적당한 키워드를 아주 많이 소유하게 되는데요. 메인 키워드와 관련된 연관 키워드, 또는 롱테일 키워드라고 하는 하위 키워드들을 아주 많이 뽑아낼 수가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메인 키워드로는 다음이나 구글에서 상위 노출을 하기가 힘든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용해야 할 것이 롱테일 키워드입니다. 롱테일 키워드란 다른 말로 연관 키워드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메인 키워드인 갤럭시라는 키워드를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에 입력을 했다고 치면 그와 관련된 키워드인 갤럭시 S22, 갤럭시탭 S8, 갤럭시 S21 울트라 등등 관련 키워드들을 뽑아낼 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두 개의 단어로 된 롱테일 키워드를 말씀드렸지만 갤럭시 S22 사전예약과 같이 세 개의 단어로 이루어진 키워드들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우리는 경쟁력이 조금 덜한 세 개의 단어로 된 롱테일 키워드를 이용하면 상위 노출을 할 확률이 많아지는 것입니다.

 

물론, 문서수가 적고 조회수가 적당한 키워드를 뽑아서 사용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포스팅하면서 알려드리려고 하니 자주 찾아오셔서 구독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카카오 키워드를 뽑는 진행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키워드
카카오-키워드

다음에서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검색해 주세요. 그리고 밑에 검색이 된 카카오 광고 - 카카오 for 비즈니스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키워드
카카오-키워드

그러면 키워드 광고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하단에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키워드
카카오-키워드

내 광고 계정 화면이 나오면 광고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카카오-키워드
카카오-키워드

광고 계정 만들기 화면에서 개인 광고 계정을 클릭해줍니다. 사업자이시면 사업자 광고 계정을 선택해서 진행해주셔도 됩니다.

 

 

카카오-키워드
카카오-키워드

다음으로 개인 광고 계정을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키워드
카카오-키워드

본인 확인을 클릭해서 확인 과정을 진행해 주세요.

 

 

카카오-키워드
카카오-키워드

캠페인 이름을 입력하시고 다음 과정으로 진행해주세요.

 

 

카카오-키워드
카카오-키워드

메뉴에서 도구 ->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키워드
카카오-키워드

키워드 리스트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관련된 키워드들 목록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광고요청수는 검색쿼리수와 비슷하다고 하니 조회수로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광고요청수가 너무 많은 것은 경쟁이 세니까 처음 시작하시는 분은 적당한 선에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광고요청수가 적당하면서 클릭수도 좀 있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또 다른 내용으로 뵙겠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정보 전달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