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 우리나라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기름값이 엄청 많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자동차를 놔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이익인데요. 대중교통 중에서도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꼭 기억하시면 유용한 정보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지하철 탈 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5분 재개표 제도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조조할인 제도입니다. 기억해 두시면 아주 유용한 정보입니다.

 

지하철-무료
지하철-무료


1. 대중교통 조조할인제도

대중 교통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요금에 민감한 편입니다. 저렴한 가격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비싸다면 그 취지가 무색하다고 할 수가 있죠.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는 부분도 마찬가지입니다. 교통비를 어떻게 하면 줄일까라는 것이죠. 이번 포스팅에 지하철 할인받아 이용하는 방법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경우를 소개하려고 하니 끝가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지하철 이용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대중교통 조조할인 제도라고 합니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가 있듯이 아침 일찍 출근하시는 분들에게 대중교통 요금을 할인해 주는 제도입니다. 조조할인 제도는 첫차부터 6시 30분까지 대중교통 이용 시에 기본요금의 20퍼센트를 할인받을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첫 번째 탑승한 교통수단의 기본료에 한해서 카드를 이용한다는 가정하에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7시 이전에 지하철 이용하시는 분들이 알고 계셨다가 이용하시면 교통비 절약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 지하철 5분 재개표 제도

이번에는 이럴경우에 무료인 경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하철 탈 때 이런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갑자기 화장실이 급하다거나 잠시 헷갈려서 받대 방향의 개찰구로 들어가는 경우입니다.  이럴 때 기본운임을 다시 내고 이용하시는 분들 계시죠? 아니면, 직원 도움으로 비상게이트 이용하시는 분들도 꼭 계실 겁니다. 이런 경우의 분들이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5분 재개표 제도라고 하는데요. 5분 재개표 제도란 같은 역에서 5분 안에 카드를 다시 접촉하면 요금이 추가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같은 역, 같은 노선에서 5분 내에 승차할 때에만 적용이 된다는 내용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회용 교통카드는 지원되지 않으며, 같은 역, 같은 노선일 경우에만 적용이 되고요. 화장실이 급해서 노선이 다른 개찰구로 들어갔다가 돌아온다고 하더라도 적용이 안됩니다. 또 다른 역에서 나갔다 들어오는 경우도 적용이 안되고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렇게 대중교통 이용시 할인 또는 무료 이용이 가능한 경우를 알아봤는데요. 누구나 이런 상황에 놓일 수 있죠. 이 내용을 꼭 기억하셔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더욱 편하게 지하철을 이용하실 수가 있을 것 같네요.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 대중교통 할인정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