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에서는 다양하고 많은 정부지원금을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또한 이런 정부지원금 중에 한 가지인데요. 환경을 생각하고 실천하는 국민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을 해준다고 합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로 생활 속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고, 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을 사용하는 등의 활동만 해도 연 최대 7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그럼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로 연간 7만원 지원금 받는 방법

 

정부에서 탄소중립을 위해서 환경을 생각하는 일정한 활동을 했을 때에 국민에게 혜택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현금으로 최대 7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또는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1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인데 아직 잘 모르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 어떻게 해야 받을 수 있는지 자세한 내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을 생각해야 한다는 생각은 이제 우리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공통으로 고민하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실천만으로 지구온난화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보는데요. 환경을 생각해서 작은 실천을 실행하는 국민들에게 1인당 연간 최대 7만원을 준다고 합니다. 14세 이상의 일반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단 하나만 실천해도 참여하는 사람에게 실천다짐 지원금 5천원을 지급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환경도 지키고 지원금도 받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란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서 국민들의 일상 속 다양한 탄소중립실천 활동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그럼 어떤 것을 실천해야 1인당 최대 7만원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총 6개 항목이 선정되어 있고 앞으로 실천영역이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1. 종이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 발급받기

- 이마트 등 6개

 

2. 세재나 화장품 구입 시 빈 통을 가져가서 리필해오는 리필스테이션 실천

- 아모레퍼시픽 등 7개

 

3. 배달앱에서 다회용기 사용을 선택해서 음식 주문하기 - 

- 요기요 등 2개

 

4. 차량 공유업체 앱에서 무공해차를 대여하는 무공해차 대여

- 쏘카 등 3개

 

5. 그린카드로 친환경상품을 구입하기

- 친환경 제품 구매

 

6. 어린이, 청소년이 대상으로 기후행동 앱에서 실천 챌린지(1년 4회) 참여하기

- 기후행동 앱

 

 


탄소중립 실천 활동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금액

 

실천 다짐금 : 5,000원

전자영수증 : 회당 100원, 1년 최대 10000원

리필스테이션 : 회당 2000원, 1년 최대 10000원

다회용기 : 회당 1000원, 1년 최대 10000원

무공해차 대여 : 회당 5000원, 1년 최대 25000원

친환경상품 : 회당 1000원, 1년 최대 10000원

미래세대  실천(어린이, 청소년) : 상장 및 상금

 


회원 가입할 때에 지급방식을 현금 또는 신용카드인지 선택 가능합니다. 5월부터 일괄 정산되며 이후에는 매달 정산할 예정입니다. 참여기업은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포인트의 경우 사용처가 제도 참여기업 매장들로 사용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참여방법은

1. 누리집 회원가입 (https://www.cpoint.or.kr/netzero/)

2. 참여기업 시스템 회원가입 (모바일 앱등)

3. 탄소중립 생활실천 (6개 분야 탄소중립실천)

4. 포인트 적립 ( 홈페이지에서 적립금 확인)

5. 인센티브 수령


환경을 생각하고 실천하기에 도전하셔서 좋은 일도 하고 인센티브도 받는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