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농민수당이란?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들에게 지급되는 수당입니다. 농업에 종사하는 농민들과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 간의 소득격차를 줄이는 게 첫 번째 취지입니다. 그럼으로써 농촌의 급격한 인구 감소를 방지하고 농업 증진 및 발전을 꽤합니다. 각 지자체에서 농민수당 (농민기본소득)을 적용하기 시작했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농업에 종사하는 농민이라면 꼭 신청하셔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농민수당과 공익직불금의 차이는? 직불금은 농업에 종사하는 농민들에게 지급되는 정부지원금이고, 농민수당은 각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농민수당
농민수당


2022년 전국 농업인 대상 농민수당 신청 및 지급받는 방법

현재 작성 날짜는 2022년 3월 17일입니다. 전국 8도에서 진행하는 농민수당(농민기본소득)에 대해서 간략하게 안내드릴 예정이며, 신청 날짜가 지난 경우도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지역의 읍면동 사무소 및 주민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농민수당
농민수당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농민수당으로 총 60만 원을 지급합니다. 올해 처음 지급한다고 하니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신청자격은 1년 이상 농업경영체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경상북도 내에 현재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 대상입니다. 농업 외에 종합소득이 3천700만 원 이하여야만 대상이 됩니다. 신청기간은 1차는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 2차는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입니다. 경상북도 농민수당은 상반기 하반기 두 번에 나눠서 총금액 60만 원을 30만 원씩 지급됩니다. 경상북도 청송군은 청송군 지자체에서 농민수당 50만 원을 지급하고, 영천시 지자체에서도 6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청 및 상담은 해당 읍면사무소 또는 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경상남도

농업경영체에 필수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2021년 1월 1일 이전부터 경상남도에 주소지가 등록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농업 외 소득은 3천700만 원 이하여야 하고요. 신청기간은 2022년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입니다. 현재는 신청기간이 끝났습니다만 신청 가능 여부는 해당 읍면동사무소 및 주민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제주도

제주도에서는 올해 농민수당을 처음 지급하고 지급액은 40만 원입니다. 지급방법은 탐나는 전을 통해서 지급한다고 하니 미리 만들어 두시기 바랍니다. 신청자격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지 1년 이상이어야 하고, 주소지가 제주도여야 합니다. 농업 외 연산 소득은 3천700만 원 이하여야 하는 점은 다른 지자체와 동일합니다. 신청방법은 해당 읍면동 사무소에서 가능하고 온라인 신청은 보조금24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은 온라인은 3월에 가능하며 읍면동 방문신청은 4월 4일부터 5월 13일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경기도에서는 농민수당으로 60만 원을 지급합니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 본인이나 배우자가 해당 시군에서 최근 연속으로 3년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하시는 분이 대상입니다. 영농 종사 기간은 경영체 등록일 기준 1년 이상이어야 하며 농업 외 종합소득이 3천7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신청 방법은 각 지자체 읍면동 사무소나 주민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남도

충청남도의 농민수당은 80만 원입니다. 신청자격은 2021년 1월 1일부터 충청남도 거주하시는 분이 대상입니다. 농업, 어업, 임업 외 총소득이 3천700만 원 이하여야만 합니다. 농업경영체 등록된 농가만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읍면동 사무소에서 가능합니다.

 

-충청북도

농민수당은 50만 원입니다. 신청자격은 3년 이상 충청북도에 거주, 농업경영체에 등록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농업 외 소득이 연간 2천9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해당 읍면동 사무소에서 가능합니다.

 

-강원도

농민수당은 6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첫째로 농업경영체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둘째로 2020년 1월 1일부터 주소지가 강원도여야 합니다. 농어업에 종사하고 있는 농어민이 대상이며 농업 외 종합소득이 연간 3천700만 원 이하여야만 합니다. 신청방법은 해당 읍면동 사무소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북도

전라북도에서 지급하는 농민수당은 연 1회 60만 원을 지역상품 카드 등으로 지급됩니다. 농업경영체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고, 실제 농업에 종사한 지 2년 이상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전라북도 내에 거주하시는 농업인이 대상입니다. 농업 외 종합소득이 연간 3천7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이고 9월에 지급됩니다.

 

-전라남도

신청 조건은 농업경영체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2021년 1월 1일부터 전라남도가 주소지여야 합니다. 농업 외 종합소득이 연간 3천700만 원 이하여야 하며, 신청기간은 2월 10일부터입니다. 연간 60만 원을 지역상품권 등으로 지급됩니다.

 

여기까지 전국의 농민수당(농민기본소득)의 신청 조건 및 지급 금액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꼭 본인이 신청을 해야만 지급되는 수당입니다. 모르면 받을 수가 없습니다. 주변분들에게도 알려주시고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공익직불금도 잊지 마시고 받으시기 바랍니다. 준다는데 안 받을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밑에 공익직불제 관련 포스팅도 남겨드리니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2년 공익직불제 신청하세요~

 

2022년 공익직불제 신청하세요~

공익직불제란 농업과 농촌의 공익 기능을 증진하고 농업인 소득안정을 위해서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물론, 일정한 자격을 갖춘 농업인에게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공익 직불제를 지원

jojo.410nim.com

 

2022 공익직불제 의무 교육. 2시간 동영상 감상.

 

2022 공익직불제 의무 교육. 2시간 동영상 감상.

공익직불금을 받으시는 모든 분들이 이수를 해야만 하는 의무교육이 있더라고요. 이수하지 않으면 직불금 수령액이 감액된다고 합니다. 아직 교육을 받지 않으신 분들은 필히 공익직불제 의무

jojo.410nim.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