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작성한다는 네이버 블로그의 상위 노출을 위한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애용하게 되는 필수 프로그램들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수 프로그램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이미지 캡처 프로그램,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다들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이 있겠지만 가장 가볍고 빠르게 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입니다. 끝가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1.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간단한 팁 소개

네이버의 점유율은 한국에서 가장 높습니다. 블로그 역시 네이버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상위에 노출되는 블로그수는 정해져 있습니다. 쉽지가 않은데요. 그래도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그 방법 중에 한 가지 팁이 되는 내용을 소개하면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시면 블로그가 검색되어 노출이 됩니다. 그리고 노출된 블로그들을 자세히 보시면 내용 위에 사진들이 파노라마 처럼 왼쪽에서부터 오른쪽으로 좌르륵 펼쳐지는 모습을 자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파노라마 현상이 있다면 사람들의 눈길을 더욱 많이 끌 수가 있고 클릭 역시 유도할 수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파노라마 현상을 만들기 위해서 정확하게 이렇다 하는 정답은 저도 알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제가 쓴글들 중에서 80퍼센트 이상이 파노라마 현상으로 상위 노출되고 있습니다. 상위 노출이 안되고 조금 밀리더라도 파노라마 현상이 있다면 유저들의 클릭을 유도할 수가 있습니다. 클릭률이 올라가면 상위로 밀어 올려주는 효과까지 1석 2조의 효과를 보실 수가 있죠.

 

파노라마 현상을 만들기 위한 조건으로 몇 가지를 꼽을수가 있습니다. 적당량의 글과 사진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여기에다 더해서 동영상이 첨부되면 확률이 대폭 올라갑니다. 그래서 저는 파노라마 현상의 가장 큰 요건으로 동영상 업로드라고 말씀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의 주내용은 사진 캡처, 동영상 녹화,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세 가지 프로그램 소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다룬다면 글자 수 세기를 할 수 있는 웹페이지와 글자 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 사진 캡처 및 편집 프로그램 픽픽 ( https://picpick.app/ko/ )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블로그를 한다는 사람 치고 캡처 프로그램 한가지를 다루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저역시도 블로그 포스팅할 때 필수로 사용하지 않고는 블로그 포스팅 자체가 되지를 않습니다. 물론, 알캡쳐같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인기가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픽픽이라는 프로그램은 엄청 가벼우면서도 캡쳐와 편집까지 동시에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 입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화면 캡쳐 도구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도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그냥 캡처만 하는 프로그램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아실 수가 있는데요.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장점 중 한 가지로 단축키를 마음대로 만들 수가 있는데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캡처 단축키는 CTRL + G입니다. 영역을 지정하여 캡처하기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픽픽은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항상 트레이에 있다가 아무 때나 CTRL + G를 누르면 바로 나와서 캡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내줍니다. 이제는 픽픽 없이는 블로그 포스팅 자체가 되지를 않는 수준입니다.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예전에는 못 봤던 부분인데요. 화면 녹화 도구를 이용해서 동영상 녹화 역시도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네모 박스를 조절해서 영역 지정 녹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체 화면 녹화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편한 프로그램이라서 유저님들이 꼭 한번 사용해보시라고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은 프로그램입니다.

 

 



3.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캠 ( https://ohsoft.net/kor/ )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동영상 파일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이미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참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는 사진을 찍을 수도 캡처할 수도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필요할 때 꼭 동영상이 있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동영상이 없을 때는 어떻게 하면 동영상 파일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들을 이용하면 됩니다. 사진 파일을 클릭해서 띄워놓고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사진을 한 장씩 넘기면서 녹화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30~40초 정도의 동영상은 순식간에 만들어버릴 수가 있죠.

 

이번에 소개하는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오캠은 사용 방식이 아주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네모 박스 안에 녹화할 화면을 띄우고서 빨간 녹화버튼을 누르시기만 하면 됩니다. 중지시키면 바로 저장이 되는 것은 장점이라고 할 수가 있겠네요. 그리고 움짤 파일 GIF부터 다양한 코덱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좋습니다.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쉽고 간편한 녹화와 다양한 영상 포맷 지원을 내세운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커다란 장점이라면 장점일 수 있겠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무료 프로그램이라는 점 알려드립니다.

 

 


4.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뱁믹스 ( https://www.vapshion.com/ )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오캠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녹화를 했다면 그냥 그대로 파일을 업로드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조금만 욕심을 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뱁믹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자신의 블로그 이름을 자막으로 남기고, 간단한 BGM 정도를 넣어주시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무시를 당하지는 않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방법 역시 아주 간단한 부분이라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5. 무료 BGM 다운로드 사이트 셀바이뮤직 ( https://www.sellbuymusic.com/ )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동영상 만드실 때 BGM을 넣기를 원하시는 분을 위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바로 셀바이뮤직이라는 사이트입니다. 하루 1곡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 받은 무료 BGM 한 곡을 오늘 포스팅에 들어가는 모든 동영상에 집어넣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동영상을 많이 업로드하다 보니, 다른 포스팅에서 사용했던 BGM도 돌려가면서 중복 사용하고 있습니다. 

 

 


6. 네이버 글자수세기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네이버-블로그-상위노출

마지막으로 글자수 세기 사이트 이용방법입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글자수세기> 단어로 검색하시면 글자수세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자신이 포스팅한 블로그 글을 복사 붙여 넣기 하시고 작성된 글자 수를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공백제외 글자수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실 때 글자 수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글자 수가 적다면 체류시간이 적어지고 체류시간이 적어지면 또 블로그 지수가 낮아지는 현상도 생길 수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에 걸리는 애드센스 광고 역시도 체류시간이 길면 더욱 클릭되는 확률이 올라갈 수가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포스팅하신다면 최소 1천자~2천자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하신다면 최소 1500자~3500자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내용을 요약하고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블로그 썸내일의 파노라마 효과를 위해서 글과 사진 외에 동영상을 필수로 업로드한다.
  • 사진 캡처, 동영상 녹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한다.
  • 내가 작성한 글자 수를 항상 체크하고 적절한 글자수 이상으로 작성해야 상위 노출에 유리하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쿠팡파트너스 하는 법. 월급만큼 버는 방법 전부 공개

 

쿠팡파트너스 하는 법. 월급만큼 버는 방법 전부 공개

쿠팡파트너스가 뭘까요? 많이 들어보신 분도 계실 것입니다. 쿠팡파트너스를 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쿠팡 파트너스란 쿠팡에서 파는 상품의 링크를 내가 웹상에 홍보하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jojo.410nim.com

 

키워드 검색량 조회 하는 방법 ( 모바일과 PC에서 )

 

키워드 검색량 조회 하는 방법 ( 모바일과 PC에서 )

구글,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등 블로그를 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는 방법을 필히 숙지해야 합니다. 특히나 초반 성장에는 더욱 중요한데요. 크게 두가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

jojo.410nim.com

 

블로그로 저품질 없이 쿠팡파트너스 하는 비법 전부 공개합니다.

 

블로그로 저품질 없이 쿠팡파트너스 하는 비법 전부 공개합니다.

블로그로 쿠팡파트너스를 하는데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저품질입니다. 저품질의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압축해볼 수가 있습니다. 유사이미지, 유사문서, 유사 링크입니다. 이

jojo.410nim.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