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서 작업 중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꼽으라면 단연 한글과 엑셀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한글 뷰어, HWP 파일 뷰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무설치이고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수정, 편집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방법인데요.  한글을 구매하지 않으시고 가볍게 뷰어 또는 수정, 편집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한글뷰어-HWP뷰어
한글뷰어-HWP뷰어


한글 뷰어, HWP 뷰어, 편집, 무설치, 무료 이용 방법

반갑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한글(HWP 파일) 뷰어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특히나 무설치, 무료 이용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봅니다. 한글 뷰어란 한글 파일을 열어주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은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하셔서 설치 과정까지 거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한글2020 버전을 라이선스 구매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이선스는 그렇게 가격이 비싸지는 않습니다. 몇만 원만 주면 구매가 가능한데요. 저는 한글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를 했습니다. 그렇지 않고 가끔 한글파일을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다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HWP 파일을 열어주는 뷰어이고, 무설치에 무료입니다.

 

 

한글뷰어-HWP뷰어
한글뷰어-HWP뷰어

1. 한글 뷰어 (HWP 파일 뷰어) 공식 사이트. 한컴 스페이스.

거창하게 소개를 했지만 사실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게 아닙니다. 그냥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가입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컴 스페이스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유료 프로그램을 판매하고 있지만, 웹에서 무료로 뷰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한컴 스페이스 (malangmalang.com)

 

한컴스페이스

어디서나 펼쳐지는 오피스 세상

space.malangmalang.com

클릭하셔서 이동하신 후에 무료로 시작하기를 클릭해서 진행해 주세요. 메인 홈페이지에는 이런 글이 적혀 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솔루션에 연결된 한컴스페이스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작업 환경을 경험해 보세요. 모든 사용자에게 한컴오피스 Web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지금 가입하세요."

 

 

한글뷰어-HWP뷰어
한글뷰어-HWP뷰어

2.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로그인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로그인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구글, 페이스북 등의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글뷰어-HWP뷰어
한글뷰어-HWP뷰어

3. 새 문서 또는 새로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한글뷰어-HWP뷰어
한글뷰어-HWP뷰어

4. 한글 문서 편집하기를 원하시면 한글 문서를 클릭합니다.

한글 문서, 워드 문서, 스프레드시트 문서, 프레젠테이션 문서를 새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한글 문서를 새로 만들어서 편집 작업하시려는 분은 한글 문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한글뷰어-HWP뷰어
한글뷰어-HWP뷰어

5. 한글 뷰어를 이용하시려는 분들

한글 파일을 업로드하고 뷰어로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업로드 클릭, 파일 업로드 클릭을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한글뷰어-HWP뷰어
한글뷰어-HWP뷰어

6. 한컴 스페이스 사이트의 한글 문서 편집 및 뷰어 작업 환경입니다.

그냥 파일만 열어서 보는 다른 여타의 뷰어와는 달리 편집 및 수정도 가능하니 대박인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글 프로그램이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기능까지 전부 사용이 가능합니다. 굳이 프로그램 쓰시지 않아도 될 정도네요.

 

 

한글뷰어-HWP뷰어
한글뷰어-HWP뷰어

7. 직접 테스트해봤습니다.

표를 만들고 그 안에 도형을 넣어서 가운데 정렬 과정을 거친 화면입니다. 곰곰이 생각해봤는데요. 요즘 이력서 작성하시려는 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한글 파일 서식 다운로드하셔서 이 사이트에서 수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 한글 뷰어 또는 한글 편집(HWP 파일)도 가능하니 금상첨화입니다. 회사나 직장에서 자주 한글 문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기업용을 구매하셔서 이용하셔야 하겠습니다.

 

 

한글뷰어-HWP뷰어
한글뷰어-HWP뷰어

8. 저장하기, 다운로드, PDF로 다운로드 기능이 있습니다.

문서를 전부 사용하신 후에 저장하기를 누르시면 서버에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하실 분은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되고요. PDF로 다운로드 기능이 있으니까 편한 걸루다가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이 사이트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무상 제공 중인 사이트입니다. 무료로 이렇게 제공을 해주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칭찬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암호 걸린 파일이나 몇몇 구버전 HWP 파일은 지원 안 합니다.

 

제가 준비한 것은 여기까지입니다. 한글 뷰어, HWP 뷰어로 찾아오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코코나 걸리시지 마시고 건강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한글 배우기1. 한글 워드 변환, 워드 한글 변환 쉬운 방법.

 

한글 배우기1. 한글 워드 변환, 워드 한글 변환 쉬운 방법.

한글 HWP 파일을 워드(word) 문서 docx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그리고 워드 문서 docx 파일을 한글 HWP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한글과 워드가 호환이 되지 않아서 서

jojo.410nim.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