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 아이들 평균키와 몸무게 때문에 걱정하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렇고요. 오늘 포스팅은 우리 아이들의 평균 키, 몸무게 계산기와 함께 평균 데이터를 가지고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데이터는 그냥 말 그대로 평균입니다. 그 자료를 보는 우리들 또는 자녀들은 이것보다 조금 더 작거나 클 수 있다는 뜻입니다. 너무 여기에 스트레스받으시지 마시고 건강이 더욱 중요함을 우리 아이들에게 말씀해 주세요.

 

 

평균키-몸무게-계산기
평균키-몸무게-계산기


1. 2020년도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평균 키

2. 2020년도 초, 중, 고등학생 평균 몸무게

 

 

평균키-몸무게-계산기
평균키-몸무게-계산기

2020년도 교육부에서 발표한 초, 중, 고등학생의 평균 키, 몸무게 자료입니다. 자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020년도에 고등학생 3학년 남자의 평균키가 174입니다. 제가 학생일 때와는 많이 커졌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더라고요. 물론, 더 큰 학생들도 상당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자녀들이 있으신 분들은 우리 아이가 평균보다 높은지 작은지 많이 궁금해하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역시도 아이가 있어서 그 심정 많이 이해합니다.

 

3. 평균키몸무게계산기 계산하는 방법

BMI 지수란 비만도를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장과 체중, 나이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BMI 지수가 계산되어 나옵니다. 그리고, 동일 연령대 내가 평균 몇 퍼센트의 순위인지 한 번에 알 수 있게 결과를 보여줍니다.

 

평균 키몸무게 계산기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로 바로가기 누르시고 들어갑니다.

 

 

평균키-몸무게-계산기
평균키-몸무게-계산기

위 이미지는 제거입니다. 현재 BMI가 29.7이고 1단계 비만이라고 하네요. 남자(43~44세, 평균: 24.97) 상위 95퍼센트로 100명 중에 95등이라는 뜻입니다.

 

 

평균키-몸무게-계산기
평균키-몸무게-계산기

소아청소년은 계산하는 계산기 프로그램이 다르네요. 클릭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계산하는 방법들은 비슷합니다. 표준체중 계산기, 허리둘레/신장 비율 계산기, 허리둘레/엉덩이둘레 비율 계산기 등 다양한 계산기가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